Things to do in Siem Reap
Awesome Cambodian Weekend: Things to do in Siem Reap
January 26, 2018
Things to do in Chinatown Bangkok
Things to do in Chinatown, Bangkok: Exploring Yaowarat Road
January 31, 2018

새해, 새로운 모험 : 2018 아시아 여행 트렌드

새해를 맞이하여 더아시아는 새로운 도전을 좋아하는 여행자를 위한 투어를 소개하고자 한다. 2018년 여행 트렌드와 함께 추천 투어 등을 정리했다. 여행의 트렌드 세터가 되는 방법, 새해 여행 계획을 세우기 전에 최신 여행 스타일과 추천 여행지를 알아보자.

1. 웰니스 여행

웰빙과 건강은 삶을 넘어 여행으로 진화하고 있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과 더불어 여행을 통해 힐링하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몸과 마음의 건강을 찾아 깨끗한 자연 속으로 여행을 떠나거나 여행 중 마사지나 스파 등 몸의 긴장을 풀어줄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자. 이상적인 웰니스 휴가는 여행 자체가 주는 즐거움 그 이상으로 심신 건강에 도움이 된다.

투어

  • 방콕 도심지를 벗어나 자연으로 여행을 떠나는 건 어떨까? 칸차나부리 숲속 깊숙한 곳에 있는 에라완 폭포는 7가지의 변화무쌍하면서도 아기자기한 폭포의 모습을 즐길 수 있다. 에라완 폭포까지 가는 2km 정도의 가벼운 트레킹 코스는 신선한 숲속에서 삼림욕 하는 기분도 들게 한다. 7가지 폭포 중 원하는 곳에서 수영도 하고 나무 그늘 아래에서 쉬어가 보자. 태국식 허브로 천연 온천을 경험할 수 있는 록 밸리 온천은 마음의 편안함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다.
  • 호이안 웰니스 리버크루즈를 타고 천천히 강을 따라 이동하며 힐링하는 시간도 좋다. 웰니스 트리트먼트는 물의 치료 특성과 마사지를 결합하여 지친 심신을 달래주고 몸이 가벼워지는 느낌을 받게 한다. 천연 오일을 사용한 페이셜 트리트먼트는 긴장을 완화하고 모공을 깨끗하게 해준다.

2. 아일랜드 호핑투어

섬으로 떠나는 호핑투어는 휴양지에서 꼭 해야 하는 것 중 하나이다. 바다에서 바다로 이동하며 여러 장소에서 먹고 마시며 스노클링 등의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아시아에 있는 수천 개의 원시 섬으로의 여행이 기대된다.

투어

  • 피피섬 크루즈 투어는 푸켓 필수 투어 중 하나이다. 피피섬은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주연의 영화 비치의 촬영지로 잘 알려진 섬이다. 자연이 만들어 낸 낙원이라 불리는 6개의 군도로 이루어진 피피섬은 눈부시게 아름다운 해변을 자랑한다. 피피섬 외에도 산호섬 스피드 보트 투어도 추천한다. 푸켓에서 떠나는 섬 투어는 어디라도 좋다.
  • 숨겨진 여행지였던 시하누크빌은 매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있는 곳이다. 캄보디아의 숨은 보석 같은 존재, 시하누크빌의 Koh Chaluh, Koh Tres, Koh Russey으로 떠나는 시하누크빌 3개의 섬 투어는 2018년 여행 목록 첫 번째에 올려야 할 정도로 가장 먼저 가야 하는 곳이다.

3. 리버 & 오션 크루즈

강이나 바다를 따라 크루즈를 타고 평화로운 전원 풍경을 여행하는 것도 좋다. 바쁜 삶을 벗어나 느림의 아름다움을 온몸으로 경험하는 하루가 된다. 현지인의 삶을 따라 떠나는 특별한 여행을 꿈꾼다면, 물 위에서 보내는 시간이 오래 기억될 것이다.

  • 전통적인 호이안 어촌마을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호이안 낚시 투어는 호이안의 유명한 대나무 보트 탈 기회를 제공한다. 베트남 현지인의 삶을 엿보고 현지 전통 낚시 방법과 노 젓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 파타야의 럭셔리 스노클링 투어는 고급스러운 요트를 타고 코파이, 코린, 코페 등 다양한 섬으로 이동한다. 파타야에서 스노클링 하기 가장 좋은 곳으로 떠나는 요트 투어로 파타야의 바다를 제대로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 태국 북부의 치앙라이 카렌 힐 트레킹 투어는 롱넥 빌리지로 알려진 카렌족 마을로 안내해준다. 전통적인 태국 소수 민족 마을의 생활과 예술품 및 공예품을 탐방할 수 있다. 정글 코끼리 트레킹으로 태국 농촌의 아름다움까지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

4. 익스트림 어드벤처

익스트림을 즐길 준비가 되었다면, 2018년 여행 트렌드를 따라 모험을 떠나보자. 활동적인 여행을 즐기는 여행자를 위한 다양한 액티비티가 준비되어 있다. 정글을 가로지르는 스릴만점 집라인, 생각만 해도 시원한 래프팅과 카약킹, 암벽 등반 및 심장을 두근거리게 할 특별한 경험이 이어진다.

투어

  • 치앙마이의 집라인 화이트 워터 래프킹 투어에서는 치앙마이에서 꼭 해야 하는 액티비티 집라인을 경험해볼 수 있다. 집라인을 타고 하늘을 날다 보면 정글 속의 타잔이 된 것 같다. 보기만 해도 두근거리는 급류에 몸을 맡기고 화이트 워터 래프팅을 즐기고 아름다운 난초와 나비 농장까지 모두 즐겨보자.
  • 시하누크빌 림 국립공원 카약킹 투어는 시하누크빌에서 카약킹 하기 가장 좋은 곳으로 안내한다. 맹그로스 숲에서 카약을 타고 수면을 따라 이동하다 보면 시야에 들어오는 파노라믹 뷰가 장관이다. 열대우림의 나무와 함께 다양한 동식물이 만들어내는 자연의 소리가 매우 조화롭다.
  • 여유로움과 액티비티,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싶다면 치앙마이 코끼리 트레킹 & 래프팅 투어가 있다. 난초와 나비 농장부터 코끼리 트레킹, 대나무 래프팅까지 매탕 강에서 초록이 푸르른 풍경을 감상하며 체험해 볼 수 있다.

5. 문화 체험

요즘 가장 인기 있는 여행 트렌드는 현지 문화 체험이다. 나라마다 갖고 있는 전통과 삶의 방식, 독특한 문화까지 여행하고 배우고 느끼는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에 가장 좋은 방법이다.

투어

  • 한국의 아름다운 섬, 제주도에서 펼쳐지는 난타 쇼는 한국을 대표하는 공연 중 하나이다. 대사가 없는 넌버벌 퍼포먼스임에도 지루하지 않고 처음부터 끝까지 어깨가 들썩일 정도로 두근거린다. 주방을 배경으로 요리사들이 펼치는 화려한 퍼포먼스와 무대가 인상적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을 보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가 싹 풀린다.
  • 제주도의 박물관은 살아있다에서는 다양하고 기발한 아이디어가 가득한 그림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3D 일루전 아트 작품 속의 일부가 되어 배우가 된 것처럼 과장된 표정과 몸짓을 지으며 사진을 찍고 놀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른다. 각각의 테마 속에서 장난스럽고 유머 넘치는 나만의 재미있는 사진을 남겨보자.

6. 역사 탐방

미스테리한 역사 속으로 여행을 떠날 준비가 되었다면, 주저 없이 떠나자! 아시아 국가들의 매력적이고 궁금증을 유발하는 역사를 찾아 떠나는 투어가 많아지고 있다. 동남아시아의 여행지마다 갖고 있는 흥미로운 역사는 이제 비밀스럽지 않다. 호기심을 자극하는 세계에서 가장 알고 싶은 이야기가 담긴 역사적인 장소로의 여행을 떠나보자.

투어

  • 호이안의 미선 유적지는 참파 왕국의 풍요로운 역사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장소다. 왕의 계곡을 걸어가면서 시간 여행하듯 역사 여행을 할 수 있다. 보트를 타고 베트남 전통이 살아 숨 쉬는 뜨라니우 위빙 마을과 킴봉 목공예 마을 등을 탐방할 수 있다. 다양하고 흥미진진한 볼거리를 통해 베트남에 대한 새로운 느낌이 들게 될 것이다.
  • 아유타야 방파인 투어는 1991년에 유네스코 세계문화 유산으로 지정된 아유타야로 안내한다. 방콕의 유명한 여름 궁전인 방파인을 방문하면 호숫가의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개조된 티크 쌀 바지선인 크루즈를 타고 짜오프라야강을 이동할 수 있어 더 재미있다. 옛 왕조의 모습을 찾아 떠나는 잃어버린 도시, 아유타야 역사 도시가 기대된다.
  • 씨엠립 사원 투어는 앙코르와트 유적군에서 꼭 가야 할 앙코르와트, 앙코르톰, 프레아칸을 탐방할 수 있다. 12세기 크메르 건축 양식부터 화려한 부조, 석조물과 인자한 미소를 짓고 있는 바이욘의 얼굴까지, 씨엠립 여행의 필수 앙코르 유적만 골라서 엄선했다. 세월의 흔적을 고스란히 간직한 크메르 왕국으로 떠나는 흥미진진한 시간 여행이 기대된다.

7. 하이킹 & 뷰포인트

높은 곳에서 보는 풍경만큼 멋진 것도 없다는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이다. 높은 산으로의 탐험이 여행 트렌드 리스트에 포함될 정도로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여행이 되었다. 아시아 최고의 전망을 자랑하는 곳의 매력 속으로 빠져들 준비가 되었다면, 가장 높은 곳에서 탁 트인 시야에 들어오는 파노라믹 뷰를 즐겨보자.

투어

  • 치앙마이의 가장 높은 산, 도이인타논 국립공원 투어는 태국 북부의 야생 속으로 여행할 수 있다. 폭포와 스투파, 시장과 현지 마을을 통해 평생 간직하고 싶은 경험을 만들어보자.
  • 세계 최대의 대리석 산인 마블 마운틴은 석회암과 대리석으로 만들어진 금, 물, 나무, 불, 흙을 뜻하는 5개의 봉우리가 있어 오행산으로 불린다. 오행산은 호이안과 다낭 사이에 있기 때문에 호이안-다낭 시티투어로 다녀오기 좋고 천연 동굴과 터널이 있어 절경을 감상하기 좋아 호이안과 다낭을 방문하는 여행자가 꼭 가는 여행지다. 신비한 탑과 마을, 투안프억 다리 등 다낭의 다양하고 아름다운 모습에 반해버리게 된다.

8. 하루의 휴식

볼거리와 재미있는 액티비티가 너무 다양해 지친다면 하루의 휴식을 선택하는 건 어떨까? 가능한 한 많은 것을 계획하고 실행에 옮기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바쁜 일정 속에서 여행과 휴식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어떤 것부터 해야 할지 감이 오지 않는다면, 나에게 주는 하루의 휴가만큼 좋은 것도 없다.

투어

  • 태국 파타야의 싸이깨우 비치에서 보내는 달콤한 시간은 여행 중 가장 오래 기억되는 추억으로 남는다. 싸이깨우 비치 외에도 화려하고 향기로운 농눅 빌리지에서 다양한 식물과 꽃을 감상하고 독특한 분위기의 파타야 수상 시장까지 방문할 수 있다. 쉬엄쉬엄 하루를 보내며 다채로운 여행지를 둘러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9. 먹방 여행

먹는 것이 남는 것이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음식은 여행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전 세계 미식가들의 사랑을 받는 맛있는 음식은 푸드 투어나 먹방 투어 등으로 만들어질 만큼 인기가 좋다. 현지 음식을 통해 그 나라의 문화를 알게 되는 것은 최신 트렌드이며 실제로 그만큼 먹방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이 많다.

투어

  • 방콕의 차이나타운에서 즐기는 태국 차이나타운 먹방 투어는 다양한 레스토랑과 가판대에서 눈과 입이 즐거운 시간을 선사한다. 진짜 방콕 시티 투어를 찾고 있다면 이 맛있는 여행에 동참해보자. 차이나타운의 야오와랏 먹방 투어에서 방콕의 가장 유명한 요리를 맛보고 왓 트라이밋과 차이나타운 게이트 등 차이나타운 명소도 감상할 수 있다.
  • 한국 전통 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전통 한옥으로 아름다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한국의 집에서 맛있게 먹고 즐겨보자. 전통 무용 및 음악 공연과 무술 시범을 감상할 수도 있다. 세대를 거쳐 전해져 내려온 조선 시대 왕실 요리법을 배워볼 수 있다. 보기에도 좋고 먹기에도 좋은 한식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특별한 공간에서 로맨틱한 저녁 식사를 하고 싶다면, 스카이 다이닝 싱가포르 케이블카가 있다. 싱가포르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하며 싱가포르 최고의 요리로 구성된 4코스의 저녁 식사를 천천히 즐겨보자.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화이트 와인이 당신의 감각을 자극하게 한다.

10. 현지 체험

여행은 현지인의 삶 속으로 들어가는 것부터 시작한다. 여행 중에 마음속 깊숙이 오래 인상적으로 남는 것은 도시의 화려함보다 한가로운 전원 지역에서의 시간이다. 현지인들이 많이 가는 휴가지에 가면 그 나라의 특성을 더 잘 알 수 있다. 진짜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현지인의 발걸음을 따라 다녀보며 그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확인해보자.

투어

  • 치앙마이의 도이수텝 국립공원 & 도이뿌이 몽족 마을 투어는 전통 생활 방식을 고수하는 태국 북부의 현지 소수민족 마을로 안내한다. 치앙마이 시골의 매력이 물씬 풍기는 몽족 마을에서 마을 사람들을 만나고 그들의 삶이 어떤지 엿볼 수 있어 인상적이다. 치앙마이의 전원 풍경의 삶과 매력에 빠져들게 된다.
  • 부산 정거 벽화마을 투어는 송도 해수욕장, 가덕도의 정거 생태벽화 마을, 한국의 산토리니 감천 문화마을까지 아기자기하고 예쁜 볼거리가 가득하다. 자갈치 시장의 활기찬 모습도 볼 수 있어 부산의 추천 여행 코스로 손색이 없다.
  • 베트남 하노이의 밧짱 & 동호 마을 투어에서는 하노이 도시 속을 벗어나 조용한 자연을 탐방할 수 있다. 하노이 인근의 전원 지역인 도자기 마을 밧짱, 베트남의 유일한 민속 목판화 마을인 동호, 베트남 북부에서 가장 존경받는 붓탑 사원에서 평화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하노이의 시골길을 따라 베트남 특유의 예술미와 기품있는 불교 사원을 방문하는 기분 좋은 여행이 된다.

이제 2018년의 상위 10가지의 여행 트렌드를 모두 알아봤다. 그럼 2018년의 휴가는 어디에서 어떻게 보내는 것이 가장 좋을까? 이 여행 트렌드로 하고 싶은 것이 많은 여행자를 위한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놓았다. 어디로 가야 할지 어떤 것을 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다면, 10가지 여행 트렌드를 참고하여 휴가 계획을 세워보는 것은 어떨까?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는 더 모험적이고 흥미로운 여행이 기다려진다.

[Total: 0    Average: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