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gs to do in Siem Reap
캄보디아 주말 여행, 씨엠립에서 꼭 해야할 것
February 12, 2018
曼谷泼水节四大派对指南攻略
March 23, 2018

방콕 차이나타운의 중심, 야왈랏 로드 탐방

방콕 여행에서 차이나타운을 어떻게 그냥 지나칠 수 있을까? 방콕 차이나타운을 대표하는 활기찬 야왈랏 로드를 중심으로 역사적인 사원 및 오감을 자극하는 향과 맛이 가득한 상점을 따라 천천히 걸어가 보자. 현지인들이 찾는 맛집은 얽히고 섥힌 작은 골목길에 숨겨져 있을지 모른다. 전통이 함께하는 예스러운 모습의 거리를 걷다 보면 방콕 속의 중국 여행을 하는 기분까지 든다. 방콕의 또 다른 매력이 가득한 차이나타운 야왈랏 로드의 골목으로 들어가 본다.

방콕의 차이나타운은 중국인 이민자들이 정착하기 시작한 1980년대부터 시작된다. 야왈랏 로드(Yaowarat Road)와 짜런 끄룽 로드(Charoen Krung Road) 주변의 지역에 형성된 방콕 차이나타운은 세계 3대 차이나타운이라 불릴 정도로 큰 규모를 자랑한다. 태국과 중국 문화의 매력이 절묘하게 조화로운 차이나타운의 식당과 노점상, 갖가지 상품이 셀 수 없이 많은 상점들은 현지 시장의 분위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게 해준다.

화려한 색채가 인상적인 건물과 사람사는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시장, 각양각색의 물건들이 상점을 따라 채우고 있어 거리를 따라 거닐다보면 시간가는 줄 모른다. 레스토랑, 박물관, 미술관, 화려한 금은방과 다채로운 상점 등으로 가득찬 차이나타운의 중심지에서 무엇을 해야할지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하는 이들에게 맛집과 분위기 좋은 술집, 쇼핑과 꼭 방문해야 할 명소로 이어지는 방콕 차이나타운의 여행 정보를 소개하고자 한다.

 

맛있으면 0칼로리

야왈랏 로드는 먹방 투어를 즐겨도 될 만큼 먹거리가 다채롭다. 이국적인 분위기의 레스토랑부터 아기자기한 카페, 먹음직스러운 해산물 식당까지 야왈랏 로드의 맛집에서 여행을 시작해보자. 

  • El Chiringuito
    주소 : Soi 221 Nana, Charoenkrung Road, Yaowarat, 66-85 / 126-0046운영시간 : 목~일요일 18:00~24:00
    El Chiringuito는 이국적인 요리와 분위기로 옛 마드리드에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해주는 곳이다. 간단하지만 고전적인 메뉴인 초리조 피자, 보카디요스와 다양한 타파스뿐만 아니라 홈메이드 샹그리아와 외국에서 수입한 진까지 맛볼 수 있다. 현지인과 관광객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방콕 최고의 레스토랑 중 하나로 특별한 맛을 원한다면 추천한다.

  • Nahim Café
    주소 : 78 Soi Nana, Pom Prap; 66-2/623-3449
    운영시간 : 11:00 ~ 21:00
    Nahim Café는 알파카를 테마로 한 카페다. 귀엽고 예쁜 인테리어가 특징인 카페에서 맛있는 디저트와 음료를 즐길 수 있다. 사랑스러운 분위기에서 사진찍기 좋고 홈메이드 수공예품이 인기가 많은 곳이다. 화이트 티, 망고, 파인애플, 루이보스, 캐러멜, 팝콘 등 맛있는 차를 마시며 인스타그램에 나만의 인증샷을 올리기 가장 좋은 곳이 아닐까?

  • T&K Seafood
    주소 : 49-51 Soi Phadung Dao; Yaowarat; 66-01/507-5555
    운영시간 : 16:30 ~ 02:00
    방콕 차이나타운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해산물 포장마차 중 하나이다. 작은 규모의 식당이지만 항상 사람이 가득하다. 구운 새우, 철판구이, 레몬그라스 찜 요리, 똠얌꿍 등 신선하고 맛있는 해산물 요리를 다양한 요리법으로 제공한다. 가족과 친구들이 함께 나눌 수 있는 맛있는 저녁을 위한 최고의 장소다.

 

한 잔 할까요?

든든하게 저녁을 먹고 분위기 좋은 장소에서의 한 잔, 차이나타운의 골목에 숨겨진 독특한 곳으로 들어가 보자. 

  • 23 Bar and Gallery
    주소 : Soi Nana 92; 66-80/264-4471
    운영시간 : 수~일요일 18:00~24:00
    술집과 아트 갤러리의 만남, 훌륭한 DJ가 들려주는 음악으로 멋진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값싼 음료수를 마시며 듣는 록 음악은 독창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매월 새로운 예술 전시회와 라이브 음악 공연이 있는 곳으로 파티를 사랑하는 사람들은 놓치지 말자.

  • Teens of Thailand
    주소 : 76 Soi Nana, Charoen Krung road; 66-81/443-3784
    운영시간 : 수~일요일 19:00 ~ 24:00
    방콕의 가장 진취적인 술집 중 하나로 예스러운 매력이 남아있는 곳이다. 오래된 건물의 외관과 현대적인 장식이 조화를 이루어 전체적으로 복고풍 스타일을 연출한다. 현지인들에게 인기가 있기 때문에 대기하는 시간이 필수적이지만 기다림의 가치가 있을 만큼 분위기가 좋고 다양한 진을 맛볼 수 있다. 

  • Sky View 360
    주소 : 215 Yaowarat road, Samphantawong; 66-2/224-9977
    운영시간 : 18:00 ~ 01:00
    방콕의 유일한 회전 레스토랑에 가볼까? 그랜드 차이나 호텔 25층에 자리 잡고 있는 이곳의 전망은 매우 아름답다. 레스토랑이 천천히 회전하기 때문에 태국 왕궁, 황금 사원 및 짜오프라야 강 같은 방콕의 상징적인 명소의 야경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비싼 편이지만 전망과 분위기를 생각하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느껴진다.

  • Tep Bar
    주소 : 69–71 Soi Nana, Charoen Krung road.; 66-98/467-294
    운영시간 : 화, 수, 목, 일요일 17:00-24:00 / 금, 토요일 17:00-01:00
    Tep Bar는 태국의 과일, 허브, 향신료와 함께 여러 가지 칵테일과 음료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타마린을 넣은 튀긴 생선, 소고기 구이뿐만 아니라 다양하고 맛있는 태국 요리를 제공한다. 미리 예약해서 테이블을 확보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방콕은 쇼핑 천국

쇼핑 천국 방콕은 일반적인 쇼핑몰과 야시장으로 유명하다. 지역 곳곳에 있는 현지 시장과 지역 특산품, 그리고 시장마다 갖고 있는 특색있는 물건들이 쇼핑 욕구를 자극해준다. 저렴한 가격으로 쇼핑하기 좋은 차이나타운의 상점을 탐방해보자.

  • Sampeng Market
    주소 : Soi Wanit 1, Samphantawong
    운영시간 : 매일
    의류, 신발, 핸드백, 수건 및 화장품, 액세서리, 태국 기념품, 스피커, 헤드폰, 휴대용 배터리, 충전기 및 셀카봉 등 안 파는 것이 없을 정도로 모든 것을 판매하는 곳이다. 다양한 상점과 포장마차가 있어 쇼핑하면서 간식을 먹기에도 좋다.

  • Sampeng Lane
    주소 : Soi Wanit 1, Samphantawong
    운영시간 : 매일
    Sampeng Lane은 아름답고 다양한 도매 직물, 섬유 및 기타 물품이 가득한 시장이다. 대량 구매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실크, DVD, 인테리어 장식품, 장난감, 수공예품 등을 구입할 수 있는 완벽한 곳이다.

  • Nakhon Kasem
    주소 : Thanon Worachak/Thanon Charoen Krung, Chinatown
    운영시간 : 토, 일요일
    “도둑 시장”으로 알려진 인기 있는 벼룩시장으로 골동품 및 중고품을 주로 취급하는 곳이다. 전자 제품과 장난감, 고급 명품, 냉장고 및 위조품 등 원하는 모든 것을 찾을 수 있는 곳으로 서울의 동묘 느낌도 난다. 충분한 시간을 두고 열심히 찾아본다면 숨겨진 특별한 보물을 찾을 수 있을지도.

  • Old Siam Shopping Plaza 
    주소 : 12 Tripetch Road; 66-2/226-0156
    운영시간 : 09:00 ~ 20:00
    가장 매력적인 방콕 시장 중 하나이며, 3층에 걸쳐 다양한 상점이 있는 곳이다. 태국 실크 및 고급 의류 쇼핑 지역으로 유명하지만, 그 외에도 음식,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곳이다. 비교적 잘 알려지지 않은 곳에 있어 숨겨진 명소를 발견한 기분이 든다. 옛 씨암의 느긋한 느낌과 독창적인 건축은 방콕의 현대적인 쇼핑몰보다 더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만두, 바나나 잎에 찐 코코넛 밀크, 팬케이크, 태국 스타일의 젤리 및 달콤한 쌀 크래커와 같은 전통적인 태국 디저트가 있어 단 것을 좋아하는 여행자에게 추천하고 싶다. 

 

차이나타운의 명소

차이나타운의 숨겨진 명소를 찾아가 보자. 차이나타운과 방콕의 문화적 역사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상징적인 역사적, 문화적 명소를 따라 여행하다 보면 태국 속 중국의 조화로운 모습에 반해버리게 될지도 모른다.

  • Cho Why
    주소 : 17 Soi Nana, Charoenkrung Road, Yaowarat
    방콕의 다양한 현대 미술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오래된 주택을 개조하여 전시 공간을 마련하였다. 예술에 대한 독창적인 접근 방식과 설치, 예술 작품을 감상하기에 가장 혁신적인 방식을 보여줌으로써 방문자와의 상호 작용과 재미를 높여주고 있다. 가끔 지나가는 행인의 관심을 끌기 위해 거리에 전시회가 열리기도 한다. 

Things to do in Chinatown Bangkok-Wat Traimit

  • Wat Traimit
    주소 : Traimit Road, west of Hua Lampong Station
    운영시간 : 09:00 ~ 17:00
    태국에서 가장 오래된 세계 최대 규모의 황금 불상으로 유명한 곳이다. 야왈랏 로드의 끝에 있으며, 사원 안에는 세계 최대의 불상이 있다. 높이 3m, 무게 5.5t의 황금 불상은 14세기 수코타이 왕조 때 만들어진 것으로 미얀마군의 약탈을 막기 위해서 석회를 덮어 위장했던 것으로 추정된다. 황금 불상의 크기만 봐도 차이나타운에서 꼭 가야 할 명소임에 틀림없다.

  • Chinese Gate
    차이나타운에 들어서면서 가장 먼저 보게 되는 차이나 게이트는 차이나타운의 간판 같은 곳이다. 차이나타운의 시작을 알리는 거대한 문으로 1999년 푸미폰 국왕 탄생 72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세워졌다. 태국 국민의 명예와 왕에 대한 충성심을 표현한 문에 새겨져 있는 단어 “圣寿无疆”는 왕이 영원히 살 수 있기를 희망한다는 뜻이다.

  • Wat Mangkon Kamalawat
    주소 : Charoen Krung road
    운영시간 : 09:00 ~ 18:00
    방콕에서 가장 큰 중국 불교 사원으로 중국 설날이나 중국 축제와 같이 일 년 내내 여러 가지 축하 행사가 열리는 곳이다. 사원 자체는 아름답고 고전적이며 꽃이 핀 모양의 지붕, 중국의 용으로 장식되어 있다. 멋진 중국식 건축물로 고대 중국 건축의 아름다움을 감탄하기에 충분하다.

  • Wat Chakrawat 
    주소 : Chakrawat Road
    운영시간 : 08:00 ~ 17:00
    악어 사원(Crocodile Temple)이라고도 불리는 19세기 건축물로 사원과 동상 및 살아 있는 악어가 있는 곳이다. 아름다운 사원의 건축물도 좋지만, 악어 사원답게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바로 세 마리의 악어들이다. 악어들은 폐쇄된 연못에 살며 개인적으로 수도사들이 돌봐준다고 한다.

  • Sala Chalermkrung Royal Theatre
    주소: 66 Chalermkrung Road, Sala Chalermkrung; 66-2/225-8757
    운영시간: 09:00 ~18:00
    1993년에 세워진 Sala Chalermkrung Royal Theatre는 원래 극장이었는데 현재는 Khon 이라고 불리는 전통적이고 화려한 태국의 춤 공연장으로 운영되고 있다. 공연장은 건축적으로 역사적인 매력이 가득 차 있으며 공연은 놀라울 정도로 아름답다. 공연을 즐기고 싶다면 최대한 빨리 예약하는 것이 좋다.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공연으로 방콕의 밤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방콕은 특별한 곳이다. 몇 번을 방문했는지, 얼마나 많은 곳을 방문했는지에 상관없이 항상 새로운 놀라움이 기다리고 있다. 전형적인 방콕 시내를 여행하는 것도 좋지만 차이나타운의 야왈랏 로드(Yaowarat Road)처럼 태국과 중국의 문화와 역사가 조화로운 곳을 여행하는 것만큼 특별한 일도 없다. 방콕 최고의 명소, 차이나타운의 야왈랏 로드를 따라 여행해보자. 

[Total: 0    Average: 0/5]